조회 수 5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요즘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계시를 받아 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이 하나님께서 긴급하게 주시는 메시지이니 다른 사람에게 알려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계시를 전달 한다는 이런 형태의 영상들은 우리가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정말 하나님께로 메시지 인지 아니면 자신의 생각인지 아니면 사단의 속임인지 분별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오랜 동안 이단을 연구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단에 빠진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은 직통계시를 주장합니다. 내가 하나님께 메시지를 받았다. 이슬람도 마호멧이 천사에게 계시를 받았고, 계시를 기초로 만든종교라고 주장합니다. JMS 정명석, 신천지 이만희, 모두 없이 자신이 특별히 하나님의 계시를 받은 사람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렇게 계시를 받은 사람들중에는 가지 부류가 있습니다. 첫째는 거짓을 말하는 계시 전달자입니다. 꾸며내면서 사람들을 미혹하기 위해 계시를 사용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정말 악한 사람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은 의외로 많지 않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두번째 부류는 자신의 생각이나 사단이 주는 음성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착각하는 사람입니다. 대표적인 부류가 1992 1028일에 예수님이 재림한다고 주장했던 사람들입니다. 1992 재림파들은 성경에 재림의 날짜와 시간을 알지 못한다고 기록되어 있지만(24:36), 그들은 1028일에 재림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성경보다 계시를 믿었습니다. 그들은 예언 때문에 직장도 그만두고, 가정도 버리고, 학교도 떠났습니다. 그러나 그날 예수님은 재림하지 않았습니다.

 

계시.jpg

 

 

최근에는 한국에 전쟁이 난다고 예언 했다가 틀린 홍혜선 전도사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전도사의 예언을 믿은 사람들은 전쟁을 피해 외국으로 피난을 가기도 했습니다. 남과 북이 극단적으로 대치하던 였기에 그들은 계시가 확실하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예언한 날짜에 한반도에 전쟁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음성듣기의 문제점은 많은 사람들이 초자아에서 일어나는 음성, 양심의 소리, 사단의 소리를 하나님의 음성과 분별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의 내면에 말씀하시는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생각에 대해 동의합니다.

 

그러나 시대에 대한 예언이나 다른 사람에 대해 앞일을 예언해 주는 등의 행위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하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하는 방식으로 예언하는 것은 그것이 하나님의 진짜 음성이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그것은 심각하게 하나님을 모독함이 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신명기서에서는 하나님의 예언을 구분할때 예언이 성취되지 않는 거짓 선지자는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거짓을 말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18:20 만일 어떤 선지자가 내가 전하라고 명령하지 아니한 말을 마음대로 이름으로 전하든지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면 선지자는 죽임을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18:21 네가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말이 여호와께서 이르신 말씀인지 우리가 어떻게 알리요 하리라.

18:22 만일 선지자가 있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선지자가 마음대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하지 말지니라.

 

그래서 예언은 분별되어야 합니다.

고전14:29 예언하는 자는 둘이나 셋이나 말하고 다른 이들은 분별할 것이요.

고전14:30 만일 곁에 앉아 있는 다른 이에게 계시가 있으면 먼저 하던 자는 잠잠할지니라.

고전14:31 너희는 모든 사람으로 배우게 하고 모든 사람으로 권면을 받게 하기 위하여 하나씩 하나씩 예언할 있느니라.

고전14:32 예언하는 자들의 영은 예언하는 자들에게 제재를 받나니.

고전14:33 하나님은 무질서의 하나님이 아니시요 오직 화평의 하나님이시니라 모든 성도가 교회에서 함과 같이

 

내게 직접 하나님의 음성이 들려지고 하나님의 예언이 임했다 할지라도 그것은 분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은 하나님께서 성경으로 충분히 자신의 계시를 담으셨습니다. 구지 꿈이나 환상이나 음성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않아도 하나님은 이미 성경으로 충분히 말씀하시는 분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유튜브를 보니 자신이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점점더 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예수님을 실패자라고 공공연히 주장하면서 매일 하나님으로부터 계시를 받아 성경을 다시 쓴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음성보다, 꿈보다 환상보다 정확한 계시, 변치 않는 계시를 주셨습니다. 그것은 성경입니다. 하나님과의 교제가 성경을 제쳐놓고 계시나 음성, 꿈을 의지하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설령 그런 체험이 있다고 해도 그것은 성경으로 분별되어야 합니다. 성경을 넘어서는 계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말씀은 성경외에 이상의 계시를 하나님께서 주시지 않는다는 말씀입니다.

계22:18 내가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사람에게 증언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것이요

22:19 만일 누구든지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두루마리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우리 모두 성경을 사랑합시다.   (201712월의 첫날 기영렬 목사)

 

 

 

 

 

 

 


목회자칼럼

기영렬 목사 칼럼입니다

  1. 예언과 계시 어떻게 볼 것인가?

    Reply0 Views59 Votes0 file
    Read More
  2. 책을 소개 합니다. 서클 메이커 뉴스코리아 기재 글입니다.

    Reply0 Views294 Votes0 file
    Read More
  3. 동성애 어떻게 볼 것인가?(뉴스코리아 기고글)

    Reply0 Views1863 Votes0 file
    Read More
  4. 고장난 신호등

    Reply0 Views1121 Votes0
    Read More
  5. 부활절의 계란과 토끼

    Reply0 Views3454 Votes0
    Read More
  6. 부활절의 유래

    Reply0 Views3578 Votes0
    Read More
  7. 죄에서 벗어나는 방법

    Reply0 Views9317 Votes0 file
    Read More
  8. 차에서 내려 걸읍시다

    Reply0 Views12434 Votes0 file
    Read More
  9. 거듭나셨습니까?

    Reply0 Views10132 Votes0 file
    Read More
  10. No Image

    예수님 영접과 결혼식

    Reply0 Views9791 Votes0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CLOSE